배우 진선규는 tvn 예능프로그램 텐트 밖은 유럽에 출연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힐링을 주고 있으며 훌륭한 연기와 다양한 작품으로 많은 대중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배우 진선규 프로필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선규 프로필
본명 진선규
고향 출생지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나이 1977년 9월 13일 46세 뱀띠
키 177cm 몸무게 70kg
결혼 아내 박보경, 아들 한 명, 딸 한 명
학력 진해고등학교 졸업,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예술사
군대 병역 경찰청 전투경찰 순경 수경 만기 전역
데뷔 2004년 연극 '거울공주 평강이야기'
종교 개신교
진선규는 학창 시절 절권도와 태권도 등 운동을 배워서 체육교사 꿈을 꿨지만 고3 때부터 연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여 한예종 연기과에 입학하여 연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2004년 연극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로 데뷔하여 연극 무대에서 활동하면서 입지를 다져오다가 2010년 mbc 드라마 '로드 넘버 원' 출연하면서 영화와 드라마로 활동을 넓히기 시작하였습니다.
2012년 mbc 드라마 '무신'에서 갑이 역할과 육룡이 나르샤에서 남은 역할을 맡아 연기하면서 눈도장을 찍었고 2017년 영화 '남한산성'에서 충직한 장수로 출연하여 억울하게 최후를 맞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17년 영화 '범죄도시'에서 흑룡파 2인자 위성락 역할을 맡아서 열연을 펼쳤고 영화 첫 악역을 연기하였는데 특유의 조선족 말투와 배역의 잔인함을 잘 표현하면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600만 명을 돌파하여 흥행한 덕분에 진선규는 2017년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9년 영화 '극한직업'에서 마봉팔 형사 역할을 맡아 존재감을 선보이며 영화 흥행에 이끌었고 코미디 영화 관객 동원 1위, 전체 영화 순위 2위라는 엄청한 기록을 이뤄낸 영화가 되었습니다. 유해진 계보를 잇는 충무로의 S급 배우로 성장할 가능성이 많이 보이는 배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