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향기는 아역배우 출신이며 2003년 1월 잡지 표지 모델로 발탁되어 연예계에 데뷔하였습니다. 2006년 영화 '마음이...'로 첫 스크린 데뷔를 하였고 현재 tvn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에서 훌륭한 연기를 펼치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배우 김향기 프로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향기 프로필
이름 김향기
나이 2000년 8월 9일 23세 용띠
고향 출생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키 155cm 혈액형 A형, MBTI - INFP, INFJ
가족 부모님, 오빠, 반려견 뽀루, 푸기
학력 홍천초등학교 졸업, 홍천중학교 졸업, 성복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재학
종교 개신교
김향기는 2017년 영화 '신과 함께 - 죄와 벌'에서 막내 저승차사 이덕춘 역할을 통해서 첫 천만 관객 돌파 영화에 출연하게 되면서 인지도가 급상승하여 많은 사랑과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다음 해 개봉했던 후속작 2편인 '신과 함께 - 인과 연' 역시 연이어서 천만 관객을 기록하면서 누적 관객수 5000만에 빛나는 배우가 되었습니다. 2018년 11월 23일 제39회 청룡영화상에서 '신과 함께 - 죄와 벌'로 여우 조연상을 수상하면서 역대 청룡 영화상 최연소 여우조연상 수상자가 되었습니다.
2019년 2월 배우 정우성과 함께 주연을 맡은 영화 '증인'에서 극 중에 살인사건을 목격한 목격자 자폐 장애를 가진 소녀 지우 역을 훌륭히 소화하여 백상 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하였고 제39회 황금 촬영상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고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여우주연상,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영화 부문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김향기의 현재 남자 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없으며 tvn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에서 서은우 역할을 맡으며 열연을 펼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