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성그룹 룰라 멤버 가수 채리나는 팀 내 포지션 리드보컬, 메인 댄서를 맡고 있으며 디바 시절에는 사실상 원톱 리더, 메인 댄서, 메인 보컬, 프로듀싱까지 담당하였습니다. 룰라로 데뷔하여 디바, 걸프렌즈의 멤버로 활동하였고 솔로 가수로 활동하였습니다. 현재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FC탑걸 팀에서 활약하여 축구실력을 뽐내고 있는 채리나 프로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채리나 프로필
본명 박현주
나이 1978년 2월 3일 45세 말띠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 마포구
키 165cm 몸무게 48kg 혈액형 O형
결혼 남편 박용근
학력 용강초등학교 졸업, 사당중학교 졸업,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
소속그룹 룰라
채리나는 화끈하고 털털한 성격에 센 언니 센 누나 이미지로 1995년 17살에 룰라 2집 '날개 잃은 천사'로 데뷔하였고 룰라가 해체되자 재미교포 출신인 지니, 비키와 같이 디바를 결성하여 3집까지 리더로 활동한 다음에 탈퇴하였습니다. 같은 시기 룰라가 재결성되면서 6집에서 6주간 활동하였고 이후 7집 8집까지 활동한 후에 솔로 1집 앨범 'The First Step'이 나왔고 흥행하였습니다.
2006년 쿨의 유리와 같이 걸프렌즈를 결성하여 2집까지 활동하고 해체하였고 이후 룰라 9집까지 활동을 끝으로 음악활동을 하지 않았고 '날리나'라는 쇼핑을 운영하기도 하였습니다.
2016년 야구선수 출신 박용근과 결혼하였고 축구 예능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에 출연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2022년 7월 타임캡슐 콘서트에서 룰라 그리고 디바의 일원으로 지니와 이민경과 같이 22년 만에 합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