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서지혜가 배우 지성과 함께 tvn 수목드라마 '아다마스'로 12년 만에 호흡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시원시원한 이목구비와 큰 키로 성숙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배우 서지혜 프로필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지혜 프로필
본명 서지혜
나이 1984년 8월 24일 39세 쥐띠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관 달성 서씨
키 170cm 혈액형 A형
가족 부모님, 여동생, 반려견 아리, 미니, 짱구
학력 서울용두초등학교 졸업, 숭인중학교 졸업,
신경여자실업고등학교 졸업,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학사
배우 서지혜는 고2 때 길거리 캐스팅으로 연예계에 발을 들였고 고등학교 3학년 2002년 뮤직비디오로 데뷔하여 여러 가지 드라마의 단역과 조연을 거쳤습니다. 1500대 1이라는 오디션 경쟁률을 뚫고 여고괴담 4 - 목소리 주인공 강선민 역에 발탁되었고 mbc 드라마 신돈에서 노국공주와 반야로 1인 2역을 훌륭하게 연기해내면서 mbc 연기대상 신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06년 오버 더 레인보우에서 노국공주와는 다른 발랄하고 귀여운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2012년 kbs 일일드라마 별도 달도 따줄게 에서 주인공 한채원 역할을 맡으면서 시청률 30%를 유지하면서 2012년 kbs 연기대상 일일극 부문 여자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6년 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에서 홍혜원 아나운서 역할을 맡으면서 데뷔 이후 첫 욕설 연기를 보이며 걸 크러쉬 매력을 보여주는 캐릭터라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2019년~2020년 박지은 작가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도도해 보이지만 속은 여린 평양의 상위 1% 첼리스트 셀럽 서단 역을 맡으면서 미모와 연기가 부각되면서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2022년 상반기 공개 예정인 디즈니+의 한국 드라마 '키스 식스 센스'의 여자 주인공 홍예술 역으로 캐스팅되었고 tvn 새 드라마 아다마스에 출연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서지혜는 현재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남자 친구 배우 김정현과 열애설이 났었습니다.